채용
이노핏파트너스는 S.M.A.R.T하게 일합니다.
우리와 함께할 유능한 인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직원 인터뷰(FIT터뷰) - 프로젝트개발그룹(PDG) 김종열 선임PM







김종열 선임PM
프로젝트개발그룹(PDG, Project Development Group)




안녕하세요. 프로젝트개발본부 김종열 선임입니다.
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 수료로 Business Intelligence를 전공하였고,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디지털 시대, 기업의 문제해결을 돕기 위한 교육·컨설팅 기획 및 운영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이노핏파트너스에서의 교육·컨설팅은 주로 비즈니스 지식과 IT 기술 지식을 융합할 수 있는 형태로 이루어집니다.
이런 방향성이 '경영학'과 '데이터 분석'을 함께 배운 제 입장에서 낯설지 않은 것 같아요.
그러다보니, 기술 교육에 대한 제안과 수행 뿐만 아니라 고객사와의 커뮤니케이션에도 매우 도움이 되고요.


최근에는 RPA에도 관심이 많아서 회사 내부의 반복적인 업무들을 자동화할 수 있는 방안들을 찾고 있는데,
이런 활동들이 이노핏파트너스에도 도움이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앗 어떻게 아셨죠? ㅎㅎ 사실 19년~20년 즈음 대학원 조교 시절 잠시 파트타임으로 일을 한 적이 있어요.
그때부터 지금까지 이노핏파트너스는 기업이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또는 문제해결을 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함께 공부를 하더라구요.
그런 점들이 좋은 기억으로 남아서 입사를 결정하게 된 것 같습니다.





제가 자랑하고 싶은 부분은 바로 '성장을 장려하는 문화'입니다.
이노핏파트너스는 직원들을 '직원'으로 바라보기보다 미래의 '사업 파트너'로 본다고 생각해요.
파트너교수님들을 통해 내부 직원 교육을 진행하고, 기업용 온라인강의를 제공하는 등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심지어 대학원 진학 시에 학비를 지원해주는 제도까지 갖추고 있죠!)

프로젝트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PM으로서 스스로 업무와 우선순위 등을 조율하기 때문에
자기 개발을 할 수 있는 시간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다는 점도 자랑하고 싶네요!






조직문화도 그렇고, 워낙 좋은 분들이 모여 있는 조직이다 보니
새로 들어오시더라도 적응하는 데 어려움은 없으실 것이라 생각해요.

업무적으로 (저도 배우고 있는 상황이지만) 빠르게 적응하기 위해서는
질문, 자료 서칭, 그리고 팀원들과 대화를 많이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동료가 합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같은 팀원인 
이신영 선임님과는 항상 서로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자주 대화를 하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시너지를 통해 보다 나은 결과를 가져오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업무에 대해 자신이 아는 것에 대해서 가감없이 공유하고
더 나은 방향에 대해서 서로 고민하면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동료와 함께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 PMO(Project Management Office) 간사라는 보직을 맡게 되었습니다.
PM분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맡게 되었는데,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이끌어 나가는 것이 단기적인 목표가 될 것 같네요.


[Q+] 미래의 이노핏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한 마디가 있다면?
치열하게 고민하고 성장하길 원하는 분이시라면 이노핏파트너스와 함께 하시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인터뷰어 / 이유진 PM
*  정리 / 마케팅팀